2024/02 3

FTS#2. 세 번째 동희, 찐동희

#2. 윤동희-세 번째 동희, 찐동희 야구의 신은 공평하다. 몇 년째 팀 성적은 좋지 않았는데, 그래도 드래곤볼 구슬 모으듯 재능있는 선수들을 하나씩 모았고, 뜬금없이 포수로 뽑았더니 투수가 되어 A급 선발이 된 선수도 나왔다. 그리고 윤동희, 김민석같이 똑딱이지만 잘 치는 선수도 나왔으니 크보 리그의 신은 정말로 공평하시지 않은가. 배구선수 김희진을 닮은 야구선수 윤동희는 2022년 2차 3라운드 전에 24번으로 롯데에 입단했다. 시즌 개막 초반부터 리그를 씹어먹으면서 팬들을 기대하게 했다. 5월 중순까지 내야의 여러 포지션을 돌면서 16경기 51타수 19안타 1홈런 11타점에 타율 0.374, 출루율 0.414, 장타율 0.588을 기록했다. 물론 퓨처스 기록이긴 하다.(쏴리) 윤동희가 곧 1군을 점..

카테고리 없음 2024.02.05

엄마의 역사 편지, 박은봉

북구 어린이 독서 골든벨 평소 단답형 문제 위주의 골든벨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학부모들의 반응은 '이렇게'라도 책을 읽혀야겠다는 쪽으로 정해진 것 같고, 학생들은 자기 확인 평가를 하고 싶은 것 같고, 우리집 어린이처럼 경품에 사심을 품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나는 우리집 어린이가 독서 골든벨을 나간다고 했을 때 말렸어야 했다. 처음에는 책이 한 권인 것처럼 말하더니, 세 권이란다. 그런데 다른 두 권은 그냥저냥 읽어도 이해할 수 있는데, 는 너무 어렵다고 했다. 골든벨 울려서 상을 받고 싶은데, 도와달라고 했다. 그래서 시작했다. 독서 골든벨 전용 독서 퀴즈. 대회 개요 이 대회는 2023년 10월 28일(토) 10:00시에 덕천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초등학교 4~6학년 ..

리뷰철투 2024.02.04

이동진 독서법-이동진

이동진은 누구인가 이동진은 영화평론가다. 신뢰받는 평론가이면서 말을 고급지게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꽤 오래전에 당시에는 아직 유명세가 덜했던 작가 김중혁과 함께 '빨간 책방'을 운영했다. '빨간 책방'은 팟캐스트 프로그램으로 나는 운전을 하거나, 집에서 허드렛일을 할 때는 꼭 이 프로그램을 들었었다. 그리고 그때 추천으로 읽은 책들이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존 윌리엄스의 스토너 같은 책들이다. 이동진은 영화평론가면서 수많은 책을 읽고 이야기하는 책 애호가이기도 하다. 그의 독서 취향을 모두 따라갈 수는 없으나 간혹 얻어걸리는 책 중에 좋은 기억으로 남은 것들이 많다. 이동진이 아니었으면 읽을 엄두도 내지 못했을 찬호께이 소설은 특히 그렇다. 간혹 우연하게 좋은 책들이 온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동진이 ..

리뷰철투 2024.02.01